2016. 12. 14. 16:32ㆍC# 콘솔( Console )/클래스
1. MSDN
클래스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
=> 생성자를 선언하고 생성자의 인자의 자료형과 인자의 수에 따라 호출되는 메소드가 달라지는 것을 말합니다.
4. 참고
ex)
class yuchae { public int num1 = 0, num2 = 0, num3 = 0, sum1 = 0; public double num4 = 0, num5 = 0, sum2 = 0; public yuchae(int num1, int num2) { sum1 = num1 + num2; } public yuchae(double num1, double num2) { sum2 = num4 + num5; } public yuchae(int num1, int num2, int num3) { sum1 = num1 + num2 + num3; } } class Program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yuchae yuchae1 = new yuchae(77, 7); yuchae yuchae2 = new yuchae(77.7, 7.7); yuchae yuchae3 = new yuchae(77, 7, 7); Console.WriteLine(yuchae1.sum1); Console.WriteLine(yuchae2.sum2); Console.WriteLine(yuchae3.sum1); } }
|
1. classA, classB 클래스 생성 A클래스의 이름을 yuchae, B클래스의 이름을 Program으로 생성하였습니다. 2. 클래스A에 변수선언 모든 코드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지정자를 public으로 지정하고 숫자형 값을 저장하고, 더한 결과를 저장할 int형과 double형의 변수를 생성하였습니다. 3. 클래스A에 메소드 생성 매개변수의 자료형과 인자의 수를 지정하여 생성합니다. 4.클래스B에서 클래스A 메소드 호출 -가) -1) yuchae yuchae1 = new yuchae(77, 7); -> yuchae1을 new메소드를 사용하여 새로 인스턴스를 만들면서 정수형 인자 2개를 입력해 직접 정의하였습니다. -2) Console.WriteLine(yuchae1.sum1); -> 매개변수의 자료형이 정수이고, 인자의 수가 2개인 클래스A의 public yuchae(int num1, int num2) 메소드를 호출합니다. num1의 값이 77, num2의 값이 7이고 sum1 = num1 + num2이므로 77 + 7 = 84를 sum1에 저장합니다. -> 저장된 클래스A의 sum1의 값을 출력합니다. -나) -1) yuchae yuchae2 = new yuchae(77.7, 7.7); -> yuchae2을 new메소드를 사용하여 새로 인스턴스를 만들면서 실수형 인자 2개를 입력해 직접 정의하였습니다. -2) Console.WriteLine(yuchae2.sum2); -> 매개변수의 자료형이 실수이고, 인자의 수가 2개인 클래스A의 public yuchae(double num1, double num2) 메소드를 호출합니다. num1의 값이 77.7, num2의 값이 7.7이고 sum2 = num1 + num2이므로 77.7 + 7.7 = 85.4를 sum2에 저장합니다. -> 저장된 클래스A의 sum2의 값을 출력합니다. -다) -1) yuchae yuchae3 = new yuchae(77, 7, 7); -> yuchae3을 new메소드를 사용하여 새로 인스턴스를 만들면서 정수형 인자 3개를 입력해 직접 정의하였습니다. -2) Console.WriteLine(yuchae3.sum1); -> 매개변수의 자료형이 정수이고, 인자의 수가 3개인 클래스A의 public yuchae(int num1, int num2, int num3) 메소드를 호출합니다. num1의 값이 77, num2와 num3의 값이 7이고 sum1 = num1 + num2 + num3이므로 77 + 7 + 7 = 91를 sum1에 저장합니다. -> 저장된 클래스A의 sum1의 값을 출력합니다. |
'C# 콘솔( Console ) > 클래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추상클래스 & 봉인클래스 (0) | 2016.12.14 |
---|---|
클래스 상속 (0) | 2016.12.14 |
클래스 (0) | 2016.12.13 |